본문 바로가기
IT&과학/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10(Android 10) 데스크톱(desktop) 모드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 테스트

by 낭만기사 2020. 7. 8.
반응형

안드로이드 10의 데스크톱 모드를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까지 호환성이 불안한 거 같습니다. 삼성 덱스가 아닌 LG 폰을 사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데이터 변환 어댑터는 "NEXT-318TCH-PD" 모델을 가지고, 진행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10(Android 10) 데스크탑 모드 변환 젠더

 

그 후 데이터 변환 어댑터에 TV의 HDMI 선을 연결하고,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 무선 동글을 연결 하였습니다.  

 

데이터 변환 어댑터에 HDMI, 키보드 마우스 동글 연결

 

이제 데이터 변화 어댑터에 USB-C 타입의 단자를 휴대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상단의 메뉴 알람창에 화면 공유 모드 메시지가 출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드로 변경하시려면 터치하세요."라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0(Android 10) 데스크탑 모드 접속방법

 

그러면 TV 화면에 데스크탑 모드가 출력됩니다. 휴대폰 내 모든 앱들을 보고 싶다면, 아래 사진에 버튼을 선택하면, 모든 앱을 보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0(Android 10) 데스크탑 모드 모든앱 보기

 

 

카카오톡, 웹페이지, 카카오 네비를 실행해보니 멀티 캐스팅이 잘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10(Android 10) 데스크탑 모드 멀티캐스팅

 

계속해서 유튜브, 네이버 웹툰도 실행해봅니다. 잘 동작합니다. 

 

안드로이드 10(Android 10) 데스크탑 모드 유튜브 네이버 웹툰 실행

 

앱들이 100% 동작하는 것은 아니였고, 모비즌, 데이트 앱 등 주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앱들이 동작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호환성이 부족한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음 동영상을 보시고, 데스크탑 모드를 활용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_d6qqUX7HtA&t=5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