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공유기

IPTIME 공유기와 랜카드 맥주소(MAC Access) 변경하는 방법

by 낭만기사 2020. 7. 27.
반응형

사내 망을 사용하는 경우 갑작스럽게 컴퓨터가 고장 나거나, 공유기를 변경하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무장적 장비를 교체하면 나중에 MAC Access가 올바르지 않다고 합니다. 공식적으로 전산실에 요청하면 되지만 작성해야 하는 서류가 더 번거롭습니다.  

 

먼저 공유기를 교체하기전 맥 주소(MAC Access)를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유기 설정을 들어가기 위해서

192.168.0.1으로 접속합니다. 초기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admin/admin 이 패스워드입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관리 도구 -> 기본 설정 인터넷 설정 정보 메뉴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WAN MAC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TIME 맥주소(MAC Access) 변경

위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  사진이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 들의 맥 주소(MAC Access)가 나타납니다.  만약 공유기 설치하기 전에 랜카드의 맥 주소(MAC Access)를 사용하고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리스트에서 맥주소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IPTIME 맥주소(MAC Access) 변경2

이번에는 랜카드의 (MAC Access)를 조회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시작 -> 검색 ->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10 명령 프롬프트 실행 방법

Command 창이 실행되면 "ipconfig /all"이라는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자신에게 연결되어 있는 모든 어댑터의 정보를 출력합니다. 

 

윈도우 10 맥주소(MAC Access) 확인 방법

이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 검색 -> 장치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제어판을 통해서 장치 관리자를 찾으셔도 됩니다. 

 

윈도우 10 장치관리자 변경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자신의 랜카드를 더블클릭 합니다. 그리고 출력되는 설정 탭의 고급 -> NetWork Address에 값 부분을 자신의 변경하고자 하는 맥주소(MAC Access) 변경로 변경 합니다.  

 

랜카드 맥주소(MAC Access) 변경

랜카드 맥주소의 경우 제조사와 모델명 마다 고급 탭에서 수정 할 수 있는 정보가 조금씩 다릅니다. NetWork Address의 메뉴도 없는 랜카드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