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무료 소프트웨어

전자 서명 플랫폼 모두싸인으로 온라인 디지털 서명 방법 알아보기

by 낭만기사 2021. 4. 15.
반응형

무료 소프트웨어는 아니지만 최근 전자서명으로 유명해진 모두 싸인을 소개합니다. 복잡한 계약도 5분 안에 처리할 수 있고 상대방은 회원가입 없이 이메일,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 서명을 받을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modusign.co.kr)

모두싸인 ::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10만 기업이 선택한 국내 1위 전자계약 서비스. 이메일/카카오톡으로 진행하는 간편한 전자계약으로 5분만에 계약 업무를 끝내보세요!

www.modusign.co.kr

요금은 월 7천900원부터 ~ 39,900원까지 저렴한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되나, 최근 늘어나는 비대면 업무의 수요와 효율을 생각한다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서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모두싸인 가격정책

 

과거 같으면 프린터로 출력하고 각자 다른 사람들에게 서명을 받고 다시 스캔해서 저장하는 과정을 했을텐데 이제는 문서 작업만 진행하고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 온라인으로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행정과 선생님께서 모두싸인을 통해서 서명을 요청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서명 요청 푸시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모두싸인 디지털 서명 확인하기

 

저에게는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를 받기 위해서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내용 확인을 위해서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어떤 내용의 문서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입력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서명시작

 

이제 자신이 서명을 해야 할 곳에 자동으로 사인 입력, 도장입력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출력됩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는 제가 서명을 해야 할 장소가 총 2곳이라는 메시지도 출력해줍니다. 

 

서명을 위해서 스마트폰으로 서명을 하고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모두싸인 내싸인 만들기

 

이제 미세하게 서명을 조정합니다. 위치나 크기를 자신에 서명란에 맞도록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2번째 서명 장소로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2번째 서명해야 할 부분도 자동으로 싸인이 들어가게 되고, 미세하게 위치나 크기만 조정하고 서명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PDF에 서명이 완료가 됩니다. 

 

모두싸인 서명완료

 

저의 부서의 경우는 이제 모두 싸인에 익숙해져서 1~2분 만에 서명을 완료했습니다. 사람의 시간과 편의성을 절약해주고 전자서명의 장점인 종이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전자서명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지만 좋은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일상생활을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