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포지의 서버를 시 server.properties 파일 설정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서버의 설정은 server.properties 파일에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각각 파라미터의 의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pawn-protection=16
생성 지점부터 몇블록까지 보호할지 설정합니다. |
max-tick-time=60000
설정된 값의 틱을 넘어서면(렉의 발생 등) 서버가 다음 메세지를 출력하면서 정지됩니다: A single server tick took 60.00 seconds (should be max 0.05); Considering it to be crashed, server will forcibly shutdown. 또한 System.exit(1)를 호출합니다.- 1 - 비활성화 (14w32a에서 추가됨) |
generator-settings=
서버에서 생성할 월드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평지 와 사용자 지정 에서 예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
force-gamemode=true
서버에 접속시 지정된 게임모드로 변경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true - 플레이어가 접속하면 설정된 게임모드로 변경됩니다. false - 플레이어가 서버에서 퇴장하기 전의 게임모드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
allow-nether=true
네더에 들어갈 수 있게 할지 안할지 설정합니다. true - 서버의 네더 차원문 이 작동하게 됩니다. false - 네더 차원문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
gamemode=1
게임 플레이시 게임모드를 정합니다. 0 - 서바이벌 1 - 크리에이티브 2 - 모험 3 - 관전 |
broadcast-console-to-ops=true
콘솔의 커맨드 출력을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 전송합니다. |
enable-query=false
GameSpy4 프로토콜을 허용합니다. 서버의 정보를 가져올 때 사용합니다. |
player-idle-timeout=0
0이 아닌 경우 플레이어가 몇 분 이상 유휴 상태이면 서버에서 추방됩니다. |
difficulty=1
서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몬스터가 입히는 데미지의 양이 증가하고, 배고픔과 독 효과가 달라집니다) 0 - 평화로움 1 - 쉬움 2 - 보통 3 - 어려움 |
spawn-monsters=true
몬스터 생성 여부를 결정합니다. true- 사용. 몬스터는 밤과 어둠 속에서 나타납니다. false-사용 안함. 괴물이 없습니다. |
op-permission-level=2
서버 OP의 권한의 정도를 설정합니다. 1 - 이 권한 이상으로 설정하면 서버 OP는 스폰의 보호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2 - 이 권한 이상으로 설정하면 서버 OP는 /clear, /difficulty, /effect, /gamemode, /gamerule, /give, /tp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고,커맨드 블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 이 권한 이상으로 설정하면 서버 OP는 /ban, /kick, /op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 이 권한으로 설정하면 서버 OP는 /stop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vp=true
서버에서 PvP를 활성화합니다. 화살로 자신을 쏘는 플레이어는 PvP가 활성화 된 경우에만 피해를받습니다. true- 플레이어가 서로를 죽일 수 있습니다. false-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를 죽일 수 없습니다 |
snooper-enabled=true
false- 스누핑을 비활성화합니다. true- 스누핑 수 있습니다. |
level-type=DEFAULT
생성되는 맵 유형을 결정합니다. FLAT, LEGACY, DEFAULT |
hardcore=false
true로 설정 시, 플레이어가 죽으면 그 플레이어는 영구적으로 밴 됩니다. |
enable-command-block=false
커맨드 블록의 사용을 허용합니다. |
max-players=5
서버에 접속 가능한 최대 플레이어 수를 설정합니다. 많은 플레이어를 수용할 시 그만큼 더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관리자(op)는 최대 플레이어에 관계없이 접속이 가능합니다. |
network-compression-threshold=256
기본적으로 n-1 바이트 크기의 패킷은 정상적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n 바이트 이상인 패킷은 압축됩니다. 따라서 숫자가 낮을수록 더 많은 압축을 의미하지만 적은 양의 바이트를 압축하면 실제로 들어간 것보다 더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압축을 완전히 비활성화 0- 모든 것을 압축 |
resource-pack-sha1=
(선택사항) SHA-1 함수로 암호화 된 리소스팩을 입력합니다. 이것은 소문자로 된 16진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소스팩의 무결성을 검증하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
max-world-size=29999984
이것은 세계 경계 가 얻을 수 있는 반경으로 표현되는 블록 단위의 최대 크기를 설정합니다
|
rcon.port=25575
rcon의 사용 포트 |
server-port=25565
서버의 포트 주소 |
server-ip=192.168.0.22
서버의 아이피 주소 |
spawn-npcs=true
주민 생성 여부를 결정합니다. true- 사용. 주민이 스폰됩니다. false-사용 안함. 주민이 없습니다. |
allow-flight=false
이 설정을 켜두면 크리에이티브, 관전자모드를 제외한 게임모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하늘을 날아도 별 다른 조치를 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드를 사용하여 날아다니거나 핵 사용자가 날아다닐 수 있게됩니다. true - 서바이벌 모드에서 날아다니는 것이 허용됩니다. false - 서바이벌 모드에서 날아다니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5초 이상 공중에 떠있을 경우 킥 처리됩니다) |
level-name=world
"level-name"값은 월드 이름과 폴더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
view-distance=10
청크 수에서 허용되는 최대보기 거리입니다. |
resource-pack=
리소스팩의 다운로드 URL을 입력하여 유저가 서버리소스팩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서버 리소스팩은 유저가 사용 여부를 결정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성공 여부는 서버에 처음 로그인 할 때 알려줍니다. 하지만 실패하더라도 서버에서 활동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리소스팩의 용량이 약 50MB(50.4MB)보다 크면 안됩니다. |
spawn-animals=true
동물 이 스폰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true- 동물은 정상적으로 산란. false- 동물이 즉시 사라집니다. |
white-list=false
서버에서 화이트리스트를 활성화합니다.
화이트리스트를 활성화하면 화이트리스트에없는 사용자는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 친구 또는 응용 프로그램 프로세스를 통해 신중하게 선택한 낯선 사람을위한 것과 같은 개인 서버를위한 것입니다. false- 화이트리스트가 사용되지 않습니다.true -whitelist.json 파일이 화이트리스트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rcon.password=
rcon의 패스워드를 지정합니다. |
generate-structures=true
구조물의 생성 여부를 정합니다. (예를 들어 마을) true - 새로운 청크에 구조물을 생성합니다 false - 새로운 청크에 구조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online-mode=false
서버는 연결 플레이어를 minecraft의 계정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확인합니다 true- 사용. 서버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모든 연결 플레이어를 확인합니다. false-사용 안함. 서버는 연결 플레이어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
max-build-height=256
플레이어가 블록을 설치할 수 있는 최고 높이를 설정합니다 |
level-seed=
세계를 무작위 화하는 데 사용 |
prevent-proxy-connections=false
프록시 연결 차단 |
motd=A Minecraft Server
오늘의 메시지의 줄임말 |
enable-rcon=true
격에서 서버 콘솔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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